UPDATE (2020/7/15)

시나리오집 오류 수정 ▶ 정오표 (click)

스포일러가 포함되지 않은 개요 pdf 파일 ▶ 시나리오 개요 PDF 파일 (click)



마도서대전 RPG 마기카로기아 팬 시나리오집 "Celestial Memoir (천체비록)" 인포메이션입니다. 


사양 - B5 106p, 무선제본, 표지 전체 금 홀로그램 박 (+ 앞면 영문 제목 부분은 은박 예정)

집필 - 니은 (@exceed_nn), 상실 (@cyp_SSil, @lost_orpg)

삽화 일러스트 - 소노 (@sonoww) 

표지, 목차 디자인 - 스콘 (@scone_design)

내지 편집, 소제목 디자인 - 니은 (@exceed_nn)


판매 관련 문의 - 트위터 @lost_orpg

가격 - 25,000원 (+ 배송료)


9편의 시나리오와 1개의 리플레이가 수록되었습니다. 삽화와 지도가 포함된 핸드아웃 이미지 파일과 장면표의 문서 파일은 시나리오집 내에 QR코드로 제공됩니다.



◆시나리오 파트

1. 지평선 끝, 멈춰진 시간 ~ Event Horizon

▷ 3계제 / 1인 / 8사이클 (작성자: 니은)

낯선 하얀 회랑에서 눈을 뜬 PC. 처음 보는 마법사가 이곳은 금서가 통제하는 위험한 이경이라고 말하며 빠져나가기 위해 당신의 협조를 요구합니다. 이곳은 어디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것일까요?

마기로기에 입문하는 초보 플레이어와 신규 3계제 캐릭터를 상정한 튜토리얼 분위기의 시나리오입니다. 2019년 5월에 트위터를 통해 처음 공개한 시나리오입니다. 포트레이트 추가 및 핸드아웃과 시나리오 내의 비문과 오타가 수정되었습니다. (약칭: 지평끝)


2. 참극 속 희망에게 빛을 

 3계제 / 4인 / 3사이클 (작성자: 상실)

한 섬에서 벌어지고 있는 비극적인 연쇄살인 사건. 여름휴가철, 마법사는 휴양지로 유명한 섬에서 휴가 대신 사건을 해결하러 갑니다. 과연 그 참극 속에서 희망을 볼 수 있을까요? 3~4계제를 대상. 추리요소 미니게임 기믹이 있는 시나리오로 플레이타임이 다소 긴 편입니다. (약칭: 참극희망)


3. 그 마법사들의 선택

 3~4계제 / 3~4인 / 12씬 (작성자: 니은)

마법재앙에 휘말려 구세계질서 서적경의 이경 어디론가 사라진 학원 소속 마법사의 앵커, 그리고 그 마법사에게 사라지지 않는 이상한 변조가 생깁니다. 대법전 내의 여섯 기관들은 각자의 이유로 이 임무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학원 앵커가 있는 학원 소속 PC 1명 필수, 그 외 PC들은 기관이 겹치지 않거나 중복/무소속일 경우 원하는 다른 기관의 부탁을 받습니다. PC의 기관에 맞춰 각각 별도의 지령이 주어집니다. (약칭: 그마선)

※WARNING: 납치, 감금 요소 및 비윤리적인 마법 연구의 피실험자인 미성년자 캐릭터가 낮은 확률로 사망 및 마법재앙에 희생될 수 있습니다. 


4. 어떤 세계의 True Ending 

 3~4 계제 / 2~3인 / 8씬 (작성자: 상실)

고전 RPG의 리메이크작. 다회차 엔딩 시스템인 이 게임을 하던 도중 어떤 엔딩을 보게되면 실종되는 상황. 대법전에서는 이 사건이 마법재앙이라고 판단하고 마법사들에게 게임을 시킵니다. 짧고 가볍게 진행할 수 있는 이야기로 고전 RPG의 향수를 느낄수도?


5. A Restful Day 

 1 or 4계제 / 1~3인 / 리미트 없음 (특수형) (작성자: 니은)

학원의 분교에서 교사들은 잠이 들고 학생들은 이상한 점을 느끼지 못하는 마법재앙이 발생했습니다. 마법사들 또한 잠이 들기 전에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난이도가 낮고 평화로운 분위기의 짧은 (ORPG 기준 약 4시간) 시나리오입니다. 시나리오의 기준은 4계제지만 1계제 플레이에 적용되는 변경점도 포함됐습니다. (약칭: 어레데)


6. 영원의 말로

 4계제 / 3인 / 4사이클 (작성자: 상실)

어느 용종이 지키던 '영원'에 관한 단서가 있는 이경. 굳게 닫힌 이경은 누군가로 인해 열리게 되고, 마법사들은 용종과 함께 이 이경의 문을 닫으러 떠납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보게 되는 낯익은 이들은 도대체...?

마법사의 상처에 대한 개인적인 해석을 담은 내용으로, 진행 중 강제적인 상처를 주는 기믹이 있습니다. 1월 디.페스타에서 배포되었던 시나리오입니다. 


7. Unhappy Ending 

 4계제 / 1인 5사이클 & 2인 3사이클 2부작 (작성자: 상실)

마법사와 세계를 잇게 해주는 닻. 하지만 그 앵커와의 운명을 유지하는것이 과연 옳은 일일까요? 마법사는 운명변화가 계속해서 발생하는 상황속에서 답을 찾아내야만 합니다. 1인x1인의 2부작 미니 캠페인으로 진행되는 시나리오입니다.


8. 종언을 부르는 황혼 

 4계제 / 4인 / 2사이클 (작성자: 니은)

이경 「종말세계」로부터 「인과율의 도약」으로 인계에 있는 대법전 소속 마법사들의 앵커들이 죽거나 병에 걸립니다. 지극히 위험한 이경이지만 대법전은 더 큰 피해를 막기 위해 종말세계의 조사를 결심합니다.

PC와 NPC의 로스트 확률이 높습니다. 공적점 35점 이하 (ex. 공방근 545) 신규 PC 전용의 일회성 시나리오입니다. 전체적으로 암울하고 비극적인 진행이며 PC끼리 대립 가능성이 있습니다. (약칭: 종언황혼)

※WARNING: 자살 암시 (연출 조절 가능), 중병 및 병으로 인한 사망


9. 세계가 답을 기다릴 때

 4~5계제 / 1인 / 8사이클 (작성자: 니은)

어떤 이경에서 관측된 변화의 조사를 위해 두 마법사가 파견됩니다. 그리고, 들어온 '일방통행'의 이경에서 피할 수 없는 마법재앙의 기시감을 느낍니다. 그것을 바꾸고 싶은가요? 당신은 어떠한 답을 하나요?

서로가 소중한 관계의 PC와 GMPC 2인 분과회로 진행합니다. 심적으로 힘든 진행일 수 있으니 사전에 양해를 구해주세요. (약칭: 세계답)



◆리플레이 파트:

그 마법사들의 선택 (GM: 니은, PL: 머랭, 셸, 슈팅)


◆내지 샘플

※ 시나리오 "지평선 끝, 멈춰진 시간 ~ Event Horizon"


◆삽화 샘플

※ 핸드아웃 삽화는 예시 이미지로 실제로는 더 많이 수록됐습니다.

+ Recent posts